한국지역난방공사,‘가치 꾸는 에너지 학교’지원협약 체결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19.4.3
한국지역난방공사, ‘가치 꾸는 에너지학교’ 지원협약 체결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19.4.3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2일 분당구청에서 성남시 분당구, 성남환경운동연합, 성남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체험교육 프로그램인 ‘가치 꾸는 에너지학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치 꾸는 에너지학교는 공사의 사회공헌활동프로그램이다.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지구온난화와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만든 에너지 생산과 소비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개발한 활동중심의 체험환경교육이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분당구청 옥상에 있는 성남시민 제1호 햇빛발전소(2015년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기부한 태양광 설비)를 비롯해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는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4~ 11월 진행되며, 참가비와 이동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성남환경운동연합으로 하면 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의 환경부 인증 취득을 추진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강사 채용 등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해낼 수 있는 지역사회 기여형 사업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