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월드컵경기장(출처: 뉴시스)
수원 월드컵경기장(출처: 뉴시스)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프로축구 K리그(1부리그) 수원 삼성이 인천 유나이티드를 꺾고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수원은 31일 오후 4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하나원큐 K리그1 2019 4라운드 인천과의 홈경기에서 염기훈의 선제골과 타가트의 멀티골에 힘입어 3-1로 승리했다.

이로써 수원은 리그 개막 후 첫 승리를 따내며 1승3패을 기록했다. 개막 후 3연패 부진에 빠졌던 수원은 이번 경기로 반전의 분위기를 만들어냈으며, 2009년 8월 이후 10여년간 이어진 인천전 홈경기 무패행진 기록도 14경기로 늘렸다.

경기의 기선제압은 수원이었다. 전반 14분에 염기훈이 페널티킥 골을 기록한 것이다. 하지만 전반 20분 코너킥에서 올려진 공을 김정호가 헤더골을 성공하며 동점이 됐다.

두 팀은 추가골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하지만 쉽지는 않았다. 인천 양준아가 전반 43분 날린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왔다. 수원 타가트도 전반 44분에 한 슈팅이 골대를 맞았다.

후반전이 시작되자 수원은 추가골을 터뜨렸다. 후반 18분 타가트가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공을 오른발로 방향을 바꾸면서 골망을 흔들었고 비디오판독(VAR)을 거쳐 공식 골로 인정됐다. 이후 수원은 추가 골을 성공시키며 3-1로 승리의 주먹을 쥐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