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사 모습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19.3.25
현장실사 모습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19.3.25

[천지일보 충북=박주환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따르면 지난 20일 대학본부 5층 회의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의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 현장실사가 이뤄졌다. 이로써 ‘강소연구개발특구’사업을 신청한 전국 7개 지자체에 대한 현장실사는 지난 20일 충북을 끝으로 모두 종료됐다.

이날 평가를 위한 전문가 위원, 과기부 및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관계자 등 2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특구의 배후 공간 브리핑을 진행한 후 충북대학교 오창캠퍼스 및 오창과학 산업단지 등 배후 공간에 대한 투어에 이어, 기술핵심기관인 충북대학교 개신캠퍼스로 이동해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김수갑 충북대 총장, 이장섭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김항섭 청주시 부시장 등이 참여해 강소특구 지정을 향한 충북도와 충북대의 적극적인 특구지정 의지를 표현했다. 기술 핵심기관인 충북대의 오창캠퍼스를 기점으로 강소개발특구의 지정을 통해 인재양성과 고용창출, 대학의 연구와 기업의 경제가 하나 되어 세계화 시장을 목표로 연구소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강소연구특구 지정 여부는 과기부 강소특구 전문가 위원회 심사와 관련 정부부처 협의, 연구개발특구위원회 심의·의결 등을 거쳐 오는 6월 정도에 결정된다. 특구로 지정되면 세제 감면, 사업비 지원, 특구 개발사업 각종 부담금 감면 등의 혜택이 주어져서 연구소기업 설립을 위한 수요기업의 기대가 요구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