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봉재산로  (가칭)열린도서관이 들어설 연수구영어체험센터 전경. (제공: 인천 연수구청) ⓒ천지일보 2019.3.22
인천시 연수구 봉재산로 (가칭)열린도서관이 들어설 연수구영어체험센터 전경. (제공: 인천 연수구청) ⓒ천지일보 2019.3.22

성인·어린이 자료실 웹툰자료실 갖춘 (가칭)열린도서관 7월 개관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 연수구립도서관이 오는 7월 개관 예정인 (가칭)열린도서관 명칭을 공모한다.

(가칭)열린도서관은 연수구영어체험센터(연수구 봉재산로 54번길 30) 건물 2층에 연면적 1074㎡ 규모로, 성인 및 어린이 자료실은 물론 웹툰(만화)자료실을 별도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와 연계해 도서관 내 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에서는 웹툰창작교실과 3D프린팅, 3D펜 등을 활용한 메이커(MAKER)교실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연수구청 홈페이지나 도서관 홈페이지, 이메일 등 또는 연수청학도서관을 방문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방문접수를 통해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자체심사를 통해 상위 3개를 선정하고, 선정위원회의 심의(최종)를 거쳐 최종 명칭을 결정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21세기 미래 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조성되는 열린도서관의 명칭 공모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