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교육청. ⓒ천지일보 2019.3.21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교육청. ⓒ천지일보 2019.3.21

25일 협약 맺고 마을과 함께 배우고 실천하는 다양한 교육사업 펼쳐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부산마을교육공동체를 올해 30곳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25일 오후 2시 시 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30개 마을교육공동체 대표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을 위한 약정을 체결한다.

이날 약정으로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1월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한 30개 단체 전체에 예산 2억 930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 선정한 마을교육공동체는 영도희망21, 하루마을문화교실, 하단당리괴정마을교육공동체, 나눔수레, 초읍마을배움터, 큰돌마을교육공동체, 밭개마을교육공동체, 백양마을사람들, 모라덕포마을교육공동체, 주례쌈지작은도서관 등 30곳이다.

이들 마을교육공동체는 오는 4~11월 지역의 교육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마을과 함께 배우고 실천하면서 배려와 협력의 가치를 알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교육사업을 펼친다.

또 매월 ‘부산마을교육공동체 실무협의회’를 통해 각 마을에서 진행하고 있는 상황과 정보도 공유한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19일 오후 3시 이들 마을교육공동체 대표와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민간보조사업 운영에 관한 연수와 다행복교육지구 권역별 협의회를 열었다.

서성희 교육혁신과장은 “학교와 마을 모두가 행복한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이 2년 차를 맞았다”며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교육청은 지난해 대천마을 등 23개 마을교육공동체를 선정해 비폭력 상담 교실, 사회적 경제교육, 찾아가는 영화관, 마을 진로 주치의 등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