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12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12 

선거제 개혁 패스트트랙 지정 거듭 반대… “민생 밥그릇 걷어차는 형국”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4일 바른미래당을 겨냥해 “좌파 장기집권 플랜의 조력자가 된다면 중도우파라고 바른미래당이 주장해왔던 정체성은 범여권으로 분류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바른미래당 등 3당이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선거법 개혁 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반대하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3월 국회에서 시급히 처리해야 할 법안으로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연장, 최저임금 제도 개선과 한국당이 중점 추진하고 있는 주휴수당 조정 법안, ‘국민부담 경감 3법’ 등을 거론하고 “이런 시급한 법안들이 있는데, (선거제 개혁 법안을) 패스트트랙에 태우겠다는 것은 한마디로 본인들이 원하는 좌파집권 플랜을 위한 관련법 통과를 위해 민생이란 밥그릇을 걷어차는 형국”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패스트트랙 제도의 경우 시급한 민생현안 관련 법안이 국회에서 장기간 표류하는 것을 막기 위한 취지라는 점을 지적하면서 선거제 개혁에 적용해선 안 된다는 주장을 폈다. 

나 원내대표는 “게임의 룰을 정하는 선거법은 행정부가 의회에 대해 우월한 권한을 인정받는 분야가 아니고, 여야가 타협하고 이해갈등을 조정하는 과정이 가장 필요하기 때문에 패스트트랙을 이용하는 대상이 아님은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은 선거제와 검찰 개혁 법안 등 여러 쟁점 법안의 패스트트랙 지정을 위한 막판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