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잠시 ‘싸라기눈’ 내려 … 충남 앞바다 ‘풍랑주의보’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27일 오전 서울지역에 싸라기눈이 내렸다. 오늘 오전 서울과 수도권(경기, 인천) 지역에는 비와 눈이 내리다 그치고 오후부터는 바람이 강하게 불 전망이다.

전국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 아래 있다가 오후에는 점차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게 될 전망이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에는 7시를 전후로 싸라기눈이 내리는 모습도 관측됐다. 

27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이 -1도, 수원 -2도, 문산 -4도, 인천 1도 등 -4∼0도로 예상되며, 낮 최고기온은 4∼7도의 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기상청은 새벽에 서해안 지방부터 시작된 비나 눈이 점차 중부지방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로써 중부 내륙과 산간지방에는 눈이 조금 쌓이면서 도로가 미끄러워지는 곳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한편 대전지방기상청은 27일 오전 6시 서해 중부 먼바다에 풍랑주의보를 발효하고 이어 7시를 기해서는 충남 서해 앞바다에도 풍랑주의보를 발효했다.

28일 오전까지 충남 서해에는 초속 10∼18m의 바람과 함께 2∼4m 높이의 파도가 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일요일인 내일 아침은 서울 기온이 영하 6도까지 떨어지면서 겨울 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추위는 다음 주 월요 낮부터 풀릴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