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0일, 안창호 서거일 기억하시나요”
“3월 10일, 안창호 서거일 기억하시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0일 ‘안창호 서거일’ 관련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의 카드뉴스 (출처: 서경덕 교수팀)
3월 10일 ‘안창호 서거일’ 관련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의 카드뉴스 (출처: 서경덕 교수팀)

안현모-라이머 부부, 서경덕 교수와 대국민 역사교육 캠페인 실시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방송인 안현모-라이머 부부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3월 10일 ‘안창호 서거일’에 맞춰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를 함께 펼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는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 날의 정확한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쉬운 카드뉴스로 제작해 SNS상에 널리 퍼트리는 대국민 역사교육 캠페인이다.

이번달 주제는 신민회와 대성학교, 흥사단을 설립하고 대한매일신보와 공립신보를 발행하는 등 애국계몽활동 및 실력양성운동을 펼친 독립운동가이자 교육자인 안창호 선생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서 교수는 “올해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는 역사적인 해”라며 “이를 기념하여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의 의미있는 날을 함께 기억하자는 대국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팔로워 수가 많은 각 분야 셀럽들과 함께 캠페인을 펼친다면 많은 SNS 사용자들에게 전파가 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실검까지 등장할 수 있게 되어 더 많은 네티즌들에게까지 알려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에 기여한 인물, 사건 등의 다국어 영상 제작 및 SNS 캠페인을 통해 국내외로 꾸준히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