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 ⓒ천지일보 2019.2.28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 ⓒ천지일보 2019.2.28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정용달)가 내달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후보자등록을 마감한 결과 24개 조합에 총 52명이 등록해 평균 2.2: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부산지역 평균 경쟁률은 2.3: 1이었다. 조합별로는 농협 35명, 수협 13명, 산림조합 4명이 등록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곳은 부산시산림조합과 부산경남우유협동조합으로 각각 4명이 후보등록을 했고 단일후보 등록에 따른 무투표 조합은 6개이다.

각 후보자의 직업·학력·경력 등 정보는 중앙선관위 및 부산시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록을 마친 후보자는 이날부터 선거운동을 할 수 있고 선거운동 방법은 선거벽보 첩부 및 선거공보 발송→ 어깨띠나 표찰, 기타 소품 이용→ 해당 조합이 개설·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게시판·대화방 등에 글이나 동영상 등 게시→ 전자우편 전송→ 전화를 이용해 직접 통화하거나 문자메시지 전송→ 선거인에게 명함을 직접 주거나 지지를 호소 순이다.(조합별 선출방식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음)

관할 구·군선관위는 후보자가 작성·제출한 선거벽보를 조합 사무소 게시판 등에 내달 4일까지 첩부하고 선거공보는 투표안내문과 함께 조합원의 각 가정에 5일까지 발송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