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하이컨텐츠원격교육연수원)
(제공: 하이컨텐츠원격교육연수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하이컨텐츠원격교육연수원(원장 서준호)이 올해는 선생님들의 편의를 위해 여러 의무 과정을 한번에 이수할 수 있도록 ‘One-Stop 무료 서비스’를 진행한다.

앞서 하이컨텐츠원격교육연수원은 교육부가 발표한 ‘2019년 교원연수 중점 추진방향’에서 학교장이 해당 학교 선생님들에게 의무적으로 실시해야하는 ‘법정의무교육’ 연수 과정을 연수원 최초로 2018년에 개설해 2만명 이상의 선생님들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진행한 바 있다.

‘One-Stop 무료 서비스’는 회원가입만 하면 ▲장애인식개선 교육(2019년 추가) ▲성폭력 예방교육 ▲성희롱 예방교육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자의 의무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의 금지에 관한 교육 등의 전체 과정이 무료며, 과정별로 각각의 이수증이 발급된다.

3년마다 15시간 이상을 이수해야 하는 ‘안전교육’은 ‘7대 표준안 중심으로 살펴본 학교 안전교육(15시간)’ 직무연수 과정을 개설해 해당 교육청별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서준호 원장은 “연수원 최초로 작년부터 법정의무교육 연수를 진행해 많은 선생님들께 제공하였고, 올해에는 교육부에서 제시하는 법정의무교육 전 과정을 패키지로 묶어 선생님들께서 좀 더 편안하게 연수를 받으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하이컨텐츠원격교육연수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인재를 키워낼 수 있도록 ▲올해 신규로 인가받은 정치발전소 박상훈 소장의 ‘세상을 바꾸는 담대한 힘 정치의 발견’ ▲KAIST 미래교육연구위원회 원동연 박사의 5차원 수용성 교육의 내용을 담은 ‘우리 아이들의 대한민국 미래교육’ ▲서울대학교 인성교육연구센터의 박영하 박사의 ‘미래인재로 키우는 교실 속 창의·인성교육’ 등의 직무연수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법정의무교육 연수를 원하는 전국의 선생님들은 하이컨텐츠원격교육연수원(www.hicontents.net)에서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수강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