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관 호텔제과제빵학과정 실습 모습 (제공: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서호관 호텔제과제빵학과정 실습 모습 (제공: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모두투어네트워크가 함께하는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서호관, 학장 박순영) 호텔제과제빵학과정에서 이달 4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고 있는 2019 정시모집 전형기간동안 내신이나 수능, 실기성적 반영 없이 인·적성 면접과 학생들의 전공 적성도를 평가해 신입생을 우선선발하고 있다.

입시 전문가는 “2019 정시모집 전형기간 동안 정시모집의 높은 경쟁률로 다른 진로의 방법을 찾고 있는 수험생들이 대학 평생교육원, 전문학교 등 자신에게 맞는 선택하려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고 전했다.

서호관은 2019 정시 전형기간 동안 정시 지원 횟수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서호관 관계자는 “제과제빵산업이 발전하면서 호텔, 프랜차이즈기업, 제과제빵기업 등에서 전문 제과제빵사를 많이 필요로 하고 있다”며 “서호관에서는 재학 중 호텔 인턴현장실습, 제과제빵자격증 취득, 국내외 제과제빵대회 출전,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을 통해 맞춤형 전문 호텔제과제빵사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학생들은 특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재학 중 제과제빵 특강,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1인 1개 외국어 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학생들이 제과제빵분야에 활약할 수 있도록 취업을 연계하는 플랫폼 역할을 학교에서는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모집 전공은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정으로 호텔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임용해 특강을 진행 중이다.

서호관 신입생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온라인과 방문접수로 진행된다.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부 내신과 수능 등급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