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미용학과 실습 모습 (제공: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한뷰전 미용학과 실습 모습 (제공: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최근 뷰티크리에이터, 뷰티블로거 등 메이크업과 화장품 리뷰에 대한 전문적인 소견과 사용법 을 알려주는 전문 직종을 가진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K뷰티 열풍과 더불어 한국의 문화 콘텐츠부터 한국의 아티스트를 선호하고 기술을 인정하는 국가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뷰티메이크업과 영화, 드라마, 무대 등 리얼감을 더해주는 특수분장사도 유망 직종으로 자리 잡았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메이크업과 특수분장을 배우고 싶어 하는 청소년들이 증가하는 추세며, 뷰티학과가 유망 직종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아직 특수메이크업과 실무자 특강을 지원하는 뷰티학과 미용대학교 수가 부족한 상태로 미용학원을 다니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학생들도 적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특강 또는 비학점 심화 수업으로 실력을 더 견고하게 다져줄 수 있도록 특수분장 상처분장 교육이 실시된 한뷰전이 메이크업과 특수분장, 미용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과 함께 취업, 대학원진학, 유학 등 진출 범위를 넓혀줄 수 있도록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에서 집중적인 뷰티학과정 교육지원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뷰전은 2년제, 4년제 미용학사학위 취득과 미용사종합면허증발급 자격이 주어지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미용사국가자격증 실기자격 검정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학교 측에서는 일반 미용학과정, 주 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 일반고특화과정, 국비지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규 수업 외 실무 특강 및 다양한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은 헤어디자인학과정, 메이크업학과정, 네일아트학과정, 피부미용학과정으로 미용 단일 전문학교 한뷰전과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정, 카지노딜러과정, 항공승무원서비스학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정을 운영 중인 한호전을 중점으로 호텔서비스 인력 양성 우수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아티스트, 스킨테라피스트, 뷰티아티스트들의 실무 교육이 진행되는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 무대리허설 및 현장실무 맞춤형 교육 웨딩파티쇼, 학생들의 능동적인 학습 방법을 지향해 직접 개발한 G.C.D 교육프로그램 등을 특화해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성적에 맞춰 대학교를 선택하는 것보다 실습 위주의 교육과 취업이 다이렉트 연결이 되는 전문학교를 선택하는 수험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미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뷰전은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네일아트학과, 피부미용학과 등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2월 1일까지 한뷰전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