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2019 에듀윌 직업상담사 2급 2차 직업상담실무 핵심이론서’를 출간했다.

직업상담사 2차 시험은 1차와 달리 100% 주관식 서술형 시험으로 출제된다. 2차 실기시험은 객관식 시험과는 달리 이해와 암기가 함께 이뤄져야 답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이 느끼는 난이도 또한 높은 한편 합격률도 1차 시험보다 현저히 낮다.

“공부할 때는 분명 아는 것 같았는데 쓰려고 하니 기억이 안납니다.” “직접 쓰면서 연습해야 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 옵니다.” 등의 고민을 토로하는 직업상담사 2급 2차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 많다. 이에 에듀윌은 2차 시험을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핵심만 담은 교재를 선보인 것이다.

해당 교재는 수험생이 낯선 서술형 시험을 쉽게 대비할 수 있도록 따라 쓰면서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제를 통해 ▲핵심예제 ▲핵심 기출문제 ▲실전 모의고사 등 수험생이 답안 작성을 단계별로 연습할 수 있다.

교재 구매자에게는 ‘기출족보 노트’ 및 ‘모범답안 노트’를 제공한다. ‘기출족보 노트’는 5개년 기출복원문제의 전 문항과 키워드 중심의 답안을 수록했다. 이 외에도 최신 기출 해설특강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