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접수

[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광주시 기능경기위원회(위원장 이용섭 시장)가 2019년도 기능경기대회 참가원서를 오는 2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역 숙련기술인들의 축제인 광주광역시 기능경기대회는 숙련기술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우리 지역 숙련기술 수준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매년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오는 4월 3~8일 광주시 관내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격은 대회 개최일 현재 만 14세 이상으로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입상자 등 일부를 제외하고 광주광역시 소재 학교, 기업체 등 단체 소속이거나 6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원서는 마이스터넷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추가제출서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로 제출하면 된다.

광주광역시 기능경기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시험이 면제된다. 또한 오는 10월 부산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광주광역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일학습병행과 학습조직화 지원사업 참여 기업 등 산업체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대회 참가를 유도하기 위해 ‘산업체 근로자 입상 우대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광주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