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미용학과 실습 (제공: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미용학과 실습 (제공: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한뷰전, 학장 함동철)가 지난 15일 메이크업학과정을 위한 미용사국가자격증 실기 제3과제 레오파드 무료특강을 실시했다.

한뷰전에 따르면 메이크업과 숙련기능을 가지고 현장업무를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기능인력을 양성하고자 자격제도를 제정한 미용사국가자격증(메이크업)은 특정한 상황과 목적에 맞는 이미지, 캐릭터 창출을 목적으로 이미지분석, 디자인, 메이크업과 뷰티코디네이션, 후속관리 등을 실행하고 얼굴과 신체를 표현하는 업무수행을 하기 위한 필수 자격조건이다.

학교 관계자는 “현재 뷰티크리에이터들의 기초 메이크업과 특수 분장 등 인터넷 동영상과 방송 매체를 통해 메이크업아티스트라는 직업군에 대해 미용고등학교 또는 미용대학교 메이크업학과, 뷰티학과 진학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메이크업뿐 아니라 미용과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거나 메이크업아티스트, 헤어디자이너, 스킨테라피스트, 네일아티스트라는 직업을 선호하고 뷰티산업과 로드샵, 방송국, 무대분장, 호텔뷰티 취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가지고 교육하는 기관들도 활성화 된 상태이다”고 덧붙였다.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는 2년제, 4년제 헤어디자인학과정, 메이크업학과정, 네일아트학과정, 피부미용학과정으로 졸업 시 미용대학교 졸업 학력과 동등하며, 미용사종합면허증 발급 자격이 주어진다. 국내 미용전문학교 최대 규모의 캠퍼스와 실습시설을 보유하며 미용사국가자격증 실기자격 검정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뷰티서비스를 접목한 프리미엄 교육과 더불어 졸업 전까지 최소 1인 3개 이상의 미용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며 “일반 로드샵, 브랜드샵, 호텔뷰티 등 취업을 책임지고 연계하고 있다. 학교 내 자체적으로 매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어 조기취업의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는 GCD 교육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찾아보고 생각하고 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학생들이 주도하는 능동적 학습을 시행 중이다.

한편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사장 육광심)은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항공승무원서비스학과, 카지노딜러학과 신입생을 선발하는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한호전과 학교법인 대흥 중·고등학교, 광시중학교 등 10여개가 넘는 교육기관을 운영 중이다.

그중 한뷰전은 2020학년도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네일아트학과, 피부미용학과, 미용대학교 진학에 대한 무료 입시상담을 진행 중이다. 뷰티미용학과정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