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령 기자, 문재인 대통령에 당찬 질문 (출처: JTBC)
김예령 기자, 문재인 대통령에 당찬 질문 (출처: JTBC)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김예령 경기방송 기자가 신년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질문을 했다가 태도 논란이 일자 입장을 밝혔다.

김예령 기자는 10일 오후 미디어오늘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신저를 통해 입장을 전했다.

김예령 기자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던진 질문 속 “그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 것인가” 등의 표현이 부적절하다는 지적에 “물론 듣기에 따라 무례하게 해석할 수 있지만, 왜 제가 그런 의도를 가지고 대통령께 질문하겠느냐”고 부인했다.

이어 “이제까지 구체적인 경제정책과 여론조사 등과 관련한 질문은 있어 왔다”며 “이에 조금 불편하실 수 있으나 최대한 어려운 국민의 여론을 대신해 여쭙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껄렁한 태도 또는 비아냥대는 태도로 질문하면 그것은 정말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 기자는 최근 몇 달 간 다양한 계층과 인터뷰를 가졌다고 언급하며 “문 대통령을 사랑하고 기대하던 계층이 대부분 너무 힘들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저는 최대한 객관적이고자 한다. 그것이 기자의 역할이자 사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며 “그래서 단도직입적으로 여쭐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김 기자는 특히 “구체적인 질문에 (문 대통령이) 늘 답변이 한결 같았기에 그냥 훅 들어간 감은 있다”며 “저는 대통령이 ‘자신 있다!’ 이렇게 답변하시길 바라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혁신성장과 공정경제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질의 응답시간에 경기방송 김예령 기자는 문 대통령을 향해 “실질적으로 여론이 굉장히 냉령하다는 걸 대통령께서 알고 계실 것”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현실 경제가 굉장히 얼어붙어 있다. 그럼에도 대통령께서 현 기조에 대해서 그 기조를 바꾸시지 않고 변화를 갖지 않으시려는 그런 이유에 대해서도 알고 싶다. 그 자신감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인지, 그 근거는 무엇인지 좀 단도직입적으로 여쭙겠다”고 질문을 던졌다.

이에 문 대통령은 “필요한 보완들은 얼마든지 해야 하겠지만 오히려 정책기조는 계속 유지될 필요가 있다라는 말씀은 이미 충분히 드렸기 때문에 또 새로운 답이 필요할 것 같지는 않다”고 매듭지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