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제너시스BBQ가 7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패밀리(가맹점)와의 소통과 상생의 장인 동행위원회 2기 출범식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제너시스BBQ의 동행위원회는 정부의 가맹사업 분야 거래 공정화를 위한 정책에 발맞춰 2017년 7월 출범한 본사와 패밀리 간 운영협의체다.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주요 정책을 알리는 등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전국 패밀리의 의견을 수렴해 본사 정책 결정에 반영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날 2기 출범식에는 제너시스BBQ 임직원과 2기 동행위원 41명이 참석했다. 현장 투표로 남승우 강북스타점 사장을 동측대표(가맹점사업자대표)로 선출했고, 행측대표(본사대표)는 백영호 BBQ대표이사(부사장)가 맡았다. 또한 이 자리에서 제너시스BBQ 본사의 주요 정책과 현장의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동행위원회 위원들은 각 지역에서 후보자를 대상으로 전국 패밀리의 2차에 걸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돼 패밀리의 대표성을 확보했다.

한편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1997년부터 본사와 가맹점 간의 의견 조율의 장인 ‘패밀리간담회’ ‘운영위원회’ ‘마케팅위원회’ 등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동행위원회는 가맹점 사업자들의 권익을 한층 더 보호하기 위해 지난 2017년 확대 개편했다. 올해부터는 ‘분쟁조정위원회‘를 설치해 분쟁 발생 이전에 자율 조정을 활성화하고 패밀리 의견을 수시로 수렴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