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자치기구 임원과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공주대학교) ⓒ천지일보 2019.1.4
학생자치기구 임원과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공주대학교) ⓒ천지일보 2019.1.4

[천지일보 공주=박주환 기자]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달원)는 4~5일 2일간 대학본부 국제회의실 및 공주시 일원에서 학생자치기구 임원 및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19학년도 학생자치기구 임원 리더십 캠프를 한다.

2019학년도 학생자치기구 임원 리더십 캠프는 새롭게 구성되는 학생회 임원으로서 필요한 소양 교육을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 자질 함양과 리더로서의 역량을 개발하고 대학과 학생 간의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 리더십 캠프는 학생들의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안광훈 스피치교육연구소 강상의 커뮤니케이션 기법과 리더십 함양 교육 특강, 공문서 작성법, 회계처리 및 집단 안전매뉴얼 설명, 학생자치활동, 각 단과대학 학생회 역점 사업 설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행됐다.

둘째 날에는 몰래카메라 탐지 활동 및 학내외 취약지역 순찰 통하여 건전하고 안전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등 학생들을 위한 알찬 토의로 진행된다.

리더십 캠프를 기획한 한혁 학생지원처장은 “학생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대학과 학생 간의 원활한 소통과 봉사로 리더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다 해 대학발전 사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권 존중과 학생자치기구 활성화를 위해 리더십 캠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