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7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7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이 정권이 사찰정권임이 명백해졌다. 민간인 사찰 증거가 나오더니 이제 공무원을 사찰한 게 나오기 시작했다”며 대통령 탄핵감인지 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27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외교부 공무원, 복지부 공무원 등 각 부처 공무원 핸드폰을 가져다가 사생활을 캐내고 쫓아내기도 했다”며 “민간인 사찰, 공무원 사찰, 어제는 환경부에서 작성한 블랙리스트까지 발견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환경부가 작성한 블랙리스트를 보면 결국 자신들이 보낼 자리를 만들기 위해서 전 정권에서 임명한 사람을 쫓아내기 위한 일을 벌여온 것이다. 경악을 금치 못할 일”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이것이 6급 수사관 요구만으로 이루어졌겠나. 환경부 장관은 당연히 책임져야 한다”면서 “환경부 부처 하나의 일이겠나. 전 부처에서 일어났음이 넉넉히 짐작된다”고 지적했다.

또 “이러한 부분이 하나씩 밝혀진다면 국정조사로 갈 수밖에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묻고 싶다. 문 대통령이 MB정권 시절 국무총리실 산하에서 일어난 사찰을 보고 ‘이것은 국기문란 행위다. 탄핵이 가능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지금도 그때와 입장이 똑같은지 묻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사건은 국무총리실 산하가 아니라 청와대에서 일어난 일이다. 대통령께서는 답해야 한다”며 “이번 사안도 총리실이 아닌 청와대에서 일어난 것에 비추어 보면 더 중하다고 볼 수 있는데, 그러면 대통령 탄핵감인지, 아닌지 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