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서초사옥 모습. ⓒ천지일보
삼성전자의 서초사옥 모습. ⓒ천지일보DB

사내서 조사요구 글 올라와

사실 시 무관용 원칙 적용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삼성전자의 한 해외법인장이 현지에서 직원들에 대한 폭언과 성희롱성 발언 등 ‘직장 갑질’을 일삼았다는 논란이 제기됐다. 삼성전자 측은 조사에 나섰다.

25일 삼성전자 등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 사내게시판에는 한 해외법인장이 평소 부적절한 언행을 일삼아 법인에서 퇴사하려는 직원들이 늘고 있으며 회사 차원의 조사를 요구하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해당 법인장이 한국말을 못 하는 현지 직원들은 회의에 참석하지 못하게 하고 한국인 직원과 현지 직원에게 폭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식사 자리에선 성희롱성 발언을 하고 점심시간에는 술에 취해 사무실로 복귀하기도 했다고 썼다.

삼성전자의 5대 경영원칙 중 하나는 ‘깨끗한 조직문화 유지’이다. 그 하위 조항으로 ‘성희롱이나 금전거래, 폭력 등 건전한 동료 관계를 해치는 일체의 언행을 하지 않음’으로 명시돼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에 따르면 사실관계 확인하고 있으며 사실일 경우 무관용 원칙이 적용될 것이라고 알려졌다.

해당 게시글은 지난 20일 오후 한때 1만 2000건 이상 조회됐고 상당수 댓글도 달렸지만 현재는 게시글이 삭제된 상태다.

앞서 지난달 23일 삼성전자는 진행된 광주사업장 회식 자리에서 A부장이 직원들에게 부적절한 영상을 보여주고 성희롱성 발언을 하는 등의 성추행을 저질렀다는 고발 글이 사내게시판에 올라오자 진상 파악 후 A부장을 징계위원회에 회부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