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최근 카카오가 내세운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는 전국 택시업계 종사자들이 18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택시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0.18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최근 카카오가 내세운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는 전국 택시업계 종사자들이 18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택시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0.18

“모든 투쟁수단 동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최근 택시기사의 분신 등으로 인해 택시업계에서의 ‘카카오 카풀’ 반대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전국 택시업계 관계자들이 대규모 집회를 연다.

19일 경찰과 택시업계 등에 따르면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택시업계 4개 단체는 2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 앞 의사당대로에서 ‘카카오 카풀 반대 3차 집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집회 신고 인원은 3만만이지만 주최 측은 10만명 이상 참여할 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

집회 이후에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의사당대로 전 차로와 마포대교 차로 일부를 막는 행진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도로 혼잡도 예상된다.

경찰은 집회 신고를 받아들이긴 했으나 원활한 도로 소통을 위해 조기에 집회가 마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강신표 전국택시노조연맹 위원장은 “집회 신고와 별도로 내일은 모든 투쟁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0일 여의도 국회 인근에서는 택시기사 최모씨가 카카오 카풀 서비스 시행에 반대한다는 유서를 남기고 분신했다. 그는 유서에서 “카풀이 무산될 때까지 끝까지 투쟁 바란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