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친형 강제입원’ ‘여배우 스캔들’ 등 여러 의혹과 관련된 조사를 받기 위해 24일 오전 경기 성남시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 출석하던 중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24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조사를 받기 위해 24일 오전 경기 성남시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 출석하던 중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24

[천지일보=김수희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2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검찰에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경기지사 징계 여부에 대해 당의 임장을 확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거제 개혁방안에 대한 입장도 확정할 예정이다.

민주당 지도부는 전날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었지만, 이 지사 문제와 선거제 개혁방안 등에 대해 결론을 내지 못했다.

이에 당 지도부는 오늘 친형 강제입원을 위한 직권남용 혐의 등으로 기소된 이 지사에 대해 기소 내용을 살펴본 뒤 필요할 경우 당 윤리심판원 제소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민주당 당규에는 윤리규범을 위반하거나 당의 품의를 훼손해 윤리심판원이 징계를 결정할 경우 경고나 당원자격 정지 등의 처분을 내릴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현재 이 지사의 기소에 대해서는 징계 사유인지는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윤리심판원에 판단을 맡길 가능성도 있다.

선거제 개혁방안과 관련해서는 단식 농성까지 불사하며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요구하는 야 3당과 합의점 모색 등 전략과 입장을 내놓을 전망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