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여대생 커리어개발 특화 프로그램 진행. (제공: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천지일보 2018.12.6
고려대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여대생 커리어개발 특화 프로그램 진행. (제공: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천지일보 2018.12.6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여학생들이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문직업인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11월 6일, 13일, 21일, 29일 총 4회에 걸쳐 여대생 커리어개발 특화 프로그램인 ‘언니들이 말하는 JOB담’을 운영했다. 특히 일방향 중심의 대형특강 한계를 극복하고 여학생들이 자유롭게 질의응답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기 위하여 이번 프로그램은 미니특강 및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초청 강사는 여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직무(마케팅, HR, 해외영업 등)와 산업(대기업, 외국계기업 등)의 여성재직자로 구성했으며 강의는 ▲여대생 커리어 개발 및 생애설계 ▲직무분석 및 직무역량 강화 ▲사회 및 조직 내에서의 퍼스널 브랜드 만들기 전략 ▲채용시장에서의 여성 경쟁력 강화전략 중심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재직자만이 알려줄 수 있는 구체적인 업무내용, 업계의 현실 뿐만 아니라 여자로서 극복해야 할 회사생활을 생생한 사례로 들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대학일자리센터 주은희 컨설턴트는 “신설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3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여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특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