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마이클 (출처: 조지 마이클 SNS)
조지 마이클 (출처: 조지 마이클 SNS)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지난 2016년 사망한 영국 싱어송라이터 조지 마이클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1963년 출생한 조지마이클은 친구 앤드루 리즐리와 함께 1981년 결성한 듀오 '왬'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1982년 발표한 앨범 'Fantastic'을 시작으로 1984년 발매한 'Make it Big'으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후 솔로로 나서 중저음의 부드러운 음색과 작곡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악기를 직접 연주하며 자신의 모든 앨범을 프로듀싱했다.

1987년 그가 발표한 솔로 데뷔앨범 ‘Faith’는 세계적으로 2천5백만 장 이상 판매,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그의 대표곡으로는 'Careless Whisper' ,'Wake Me Up Before You Go-Go', 'Last christmas' 등이 있다.

하지만 그는 2016년 세상을 떠났다.

2017년 그의 사망 이후 현지 수석 검시관의 발표에 따르면 심근염과 지방간을 동반한 확장성 심근병증으로 자연사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2일 밤 방송된 ‘지상 최대의 콘서트, 라이브 에이드’에서는 1985년 7월 13일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렸던 대규모 공연 ‘라이브 에이드’의 실황이 그대로 영상을 통해 전파탔다.

‘라이브 에이드’는 퀸을 비롯해 U2, 엘튼 존, 데이빗 보위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멋진 공연을 선사해 큰 화제를 모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