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9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9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어제 한유총의 집단 폐원 주장은 사적이익을 보장받기 위해 전국을 협박한 것으로 정부는 절대 이를 묵과하지 않을 것입니다.”

정부가 전국 사립유치원들의 집단 폐원 결의를 겨냥해 이같이 말하며 강경 대응에 나섰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30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사립유치원 집단 폐원에 대한 ‘사립유치원 집단폐원에 대한 범정부 대응방침’을 발표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김부겸 행정안전부 차관,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등이 합동 브리핑에 참석했다.

유 부총리는 “사립유치원이 회계 투명성 확보를 위한 유치원 3법을 반대하며 유치원 사유재산을 정부가 몰수한다는 등의 가짜뉴스를 배포하고 학부모를 협박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라며 “정부는 절대로 타협하지 않고 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정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모든 유치원이 한유총의 이런 의견에 대해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 정부의 정책에 따르겠다는 의사를 밝힌 유치원 원장들에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현재 사립유치원이 폐원을 검토하는 지역은 긴급 국공립유치원을 확충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해 12월 초에 다시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는 전날인 29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총궐기대회를 열고 “박용진 3법이 고쳐지지 않고 그대로 국회를 통과한다면 우린 폐원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이덕선 한유총 비상대책위원장은 대회사에서 “교육부는 걸핏하면 유치원을 ‘학교’라고 하는데 (유치원을) 학교라고 할 것 같으면 공립유치원과 사립유치원 간 급여 차이가 없도록 정부가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부가 소득이 발생하지 않게 해놓고 무슨 혜택이 있다고 하는지 말이 안 된다”라며 “진정 이 나라에 사립유치원이 필요 없다고 판단하면 우리는 폐원하고 조용히 물러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