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 ⓒ천지일보
폭설. ⓒ천지일보

서울·경기·강원 지방 중심으로 눈
새벽에 시작해 오후 대부분 그쳐

[천지일보=이혜림 기자] 토요일인 24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많은 양의 눈 또는 비가 내릴 전망이다. 서울에 눈이 내리면 올가을 첫눈으로 기록된다.

새벽에 시작된 눈비는 아침에 전국적으로 확대되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경기도와 강원도 일부 지역에는 대설 예비특보(주의보·경보)가 발표됐다.

기상청은 23일 “내일 새벽부터 낮 사이에 강원영서와 산지, 경기동부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다.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겠다”면서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도 눈이 쌓이는 곳이 있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또 “서울, 경기는 기온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오전에 비나 진눈깨비로 바뀌어 내리겠다”며 “기온이 낮은 경기 동부와 강원도, 충청 북부, 경북북부에는 낮까지 다소 많은 눈이 내리겠다”고 전망했다.

그 밖의 전국은 낮 동안 비나 진눈깨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서 3~8㎝, 경기동부·경북북부 2~5㎝, 서울·경기도(경기동부 제외)·충북북부 1~3㎝다.

24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수원 2도, 춘천 -3도, 강릉 3도, 청주 0도, 대전 1도, 전주 3도, 광주 3도, 대구 1도, 부산 3도, 제주 8도 등으로 관측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인천 6도, 수원 9도, 춘천 3도, 강릉 8도, 청주 9도, 대전 11도, 전주 11도, 광주 11도, 대구 9도, 부산 14도, 제주 17도 등으로 예상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