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군인과 학생들이 현장을 찾아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22
2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군인과 학생들이 현장을 찾아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22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21일부터 22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홀에서 20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8 제 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 중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우리 사회의 최대 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소통의 장(場)을 마련하는 성공 취업을 위한 일자리 페스티벌이다.

박람회에서는 방문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박람회 현장 참가기업과 구직자 매칭을 위한 현장 매칭 컨설팅, 특성화고 전용 서류Ÿ면접지원 컨설팅 및 일학습병행제 상담, 이공계 취업준비생 대상 지원사업 안내 및 컨설팅, 중Ÿ장년의 재취업을 위한 컨설팅, 제대군인 대상 취업Ÿ창업 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업특강관에서는 ‘스펙을 이기는 스토리, 입사서류 작성법’ ‘인생의 동기부여, 나의 진로탐색’ ‘중장년 구직자, 변화에 적응하자’ 등 취업관련 다양한 주제들의 강연을 진행해 취업을 준비 중인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부대행사관에서는 성공취업 메시지를 작성해보는 ‘캘리그라피’, 타로카드로 알아보는 ‘취업운세’, 손가락 지문으로 알아보는 ‘지문인적성검사’, 취업준비에 필요한 외국어 교육 체험 및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촬영이 진행된다. KB국민카드와 협업해 구직자에게 리브메이트 포인트리를 제공하는 이벤트 및 구직자들이 취업박람회에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품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진행에는 다양한 기업에서 후원사로 나섰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구직자들을 위한 무료 커피 5000잔, 외국어 교육 전문업체 ㈜와이비엠(YBM)에서는 토익Ÿ토익스피킹 응시권, 공연기획Ÿ제작사 ㈜레드앤블루, 씨에이치수박, 파파프로덕션에서는 구직자들의 힐링을 위한 대학로 연극 공연 티켓을 제공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