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당대표 후보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초청 토론회 '초선들이 묻고, 후보들이 답하다'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7.24
[천지일보=안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당대표 후보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초청 토론회 '초선들이 묻고, 후보들이 답하다'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7.24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의원이 ‘혜경궁 김씨’ 논란에 대해 19일 “민주당원이 ‘혜경궁 계정’ 내용을 썼다면 해당행위를 한 것이다. 당 대표 등은 계정주인이 특정이 안 돼도 ‘윤리심판원 규정’ 제18조에 의해 당원의 해당행위에 대한 직권조사 명령을 내릴 수 있다”며 “공정성을 위해 이슈를 이끈 권리당원의 주도적 참여 하에 빨리 진상이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이(재명) 지사는 여론과 당 안팎에서 제기한 의문에 상세히 반론을 제기할 수 있고, ‘진실의 디테일’을 밝힐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며 “사법절차를 통해 해명할 수 있다면, 몇 달씩 끌 것 없이 우선 당에 밝히면 된다. 경기도정을 차질 없이 이끌기 위해서라도 빠른 대응이 필요하고, 국민들도 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혜경궁 김씨’에 대한 경찰 수사 발표와 이 지사의 전면 부인 및 기자회견을 보니 진실을 위한 당의 적극 대응을 검토해야 할 것 같다”며 “무죄추정 원칙으로 재판결과가 나온 후 조치를 취하는 방법으로는 정쟁만 장기화·격화된다. 당이 조사단을 구성하는 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이어 “저는 예단을 경계한다. 그러나 선거 후보는 캠프에 무한책임을 진다. 이 지사는 사법절차로 무죄를 다투는 트랙과는 별개로 국민과 당원 앞에 신속히 소명할 책무가 있다”며 “이 지사가 먼저 당에다 조사단 구성을 비롯해 방식 일체를 위임하고, 적극 협조 의사를 천명한다면 더욱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또 “현재까지 ‘스모킹 건’은 없다. ‘혜경궁 폰’이 있다면 진실 규명이 쉽지만, 없다. 혐의의 입증 책임은 검찰에게 있지만, 폰의 폐기는 일방적인 설명으로 끝날 수 없다”며 “‘혜경궁’ 문제는 본인 배우자 캠프가 교차하지만, 여론은 셋을 동일시하고 있다. 그래서도 이 지사가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