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홈페이지. ⓒ천지일보 2018.11.4
 

지방의원 역량 강화 및 민주당원의 정체성 고취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 윤관석)이 지난달 24일에 이어 오는 5~6일 기초의원 교육연수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차원에서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연수는 기초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 필요한 ▲공직선거법 ▲더불어민주당 강령과 정책 ▲국정운영 방향의 이해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 및 의회심의 등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 이해도를 높이는 데 목적을 뒀다.

또 지방의원들의 역량 강화 및 민주당원으로서의 정체성 고취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강사로는 김민석 민주연구원 원장이 ‘당 강령과 정책’을, 김종문 국무총리 국무조정실 기획총괄정책관이 ‘국정운영 방향의 이해’를, 김윤식 시도지사협의회 사무총장이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 및 의회심의’를 맡아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산, 정책에 대해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다양한 교육연수 프로그램 등 자체 역량 강화를 통해 소속 의원들이 인천시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관석 시당위원장은 “인천시민의 압도적인 지지 속에 지방선거 역사상 가장 크고 의미 있는 승리를 거뒀다고 생각한다”며 “대통령님께서도 ‘국민께 우선 감사를 드리지만 한편으로는 등골이 송연하다’라고 말씀하셨듯이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단합해 인천의 새로운 번영을 이끄는 든든한 지방정부 실현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