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 2일 서울 용산구 용산미군기지에서 열린 '용산기지 첫 버스투어'에서 참가자들이 일제시대 일본군 감옥인 위수감옥 앞에서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의 설명을 듣고 있다. 국토교통부와 서울시는 지난 1904년 일제가 러일전쟁을 기점으로 용산 일대를 조선주차군사령부 주둔지로 사용한 이후 114년 간 일반인 출입이 금지됐던 용산 미군기지 내 주요 장소를 버스로 둘러보는 '용산기지 버스투어'를 올해 말까지 6차례 진행한다. 정부는 현재 용산기지에 자리잡고 있는 한미연합사 본부와 드래곤힐 호텔 등을 이전해 오는 2027년까지 생태공원을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 2일 서울 용산구 용산미군기지에서 열린 '용산기지 첫 버스투어'에서 참가자들이 일제시대 일본군 감옥인 위수감옥 앞에서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의 설명을 듣고 있다.

국토교통부와 서울시는 지난 1904년 일제가 러일전쟁을 기점으로 용산 일대를 조선주차군사령부 주둔지로 사용한 이후 114년 간 일반인 출입이 금지됐던 용산 미군기지 내 주요 장소를 버스로 둘러보는 '용산기지 버스투어'를 올해 말까지 6차례 진행한다. 정부는 현재 용산기지에 자리잡고 있는 한미연합사 본부와 드래곤힐 호텔 등을 이전해 오는 2027년까지 생태공원을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