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경영학과 활동 모습 (제공: 한호전)
한호전 호텔경영학과 활동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이 내달 22일 ‘하나투어 여행상품 공모전’에 참여한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하나투어 Day 여행상품 공모전에서는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재학생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관광 상품을 기획하고 체계적인 스케줄을 작성, 마케팅까지 총괄해 관광상품 런칭 프로젝트를 만들며 공모전 준비에 한창이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관광상품 개발능력과 개성과 매력을 동원하해 준비하고 있으며 여행사 취업을 목표하는 학생들에게는 의미 있고 중요한 공모전으로 대상을 목표로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텔경영과정 이현주 교수는 “여행상품 공모전을 지도하며 학생들의 실력과 열정이 보이며 관광상품 개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한호전 육광심 이사장, 함동철 학장과 호텔관광학과정 이현주 학과장 및 유현조 교수가 참석해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고 관리한다. 또한 하나투어 김재훈 팀장 등이 한호전에 심사위원 자격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한호전 관광경영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취업을 지원 중이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관광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정, 항공서비스학과정을 운영 중이다.

제과제빵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조리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입학 정보는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