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하나로마트 성남점에서 열린 ‘동화와 함께하는 어린이 요리 체험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강사의 설명에 집중하고 있다. (제공: 농협하나로유통) ⓒ천지일보 2018.10.18
17일 하나로마트 성남점에서 열린 ‘동화와 함께하는 어린이 요리 체험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강사의 설명에 집중하고 있다. (제공: 농협하나로유통) ⓒ천지일보 2018.10.17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하나로유통이 지난 17일 하나로마트 성남점 6차산업 체험관에서 ‘동화와 함께하는 어린이 요리 체험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동화 속 음식 이야기를 주제로 직접 음식(꼬마김밥)을 만드는 체험을 했다. ‘동화와 함께하는 어린이 요리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과 우리 농산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농협하나로유통은 어린이들이 지속적으로 우리 농산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협력해 참가어린이들에게 ‘우리 농산물 창작동화 공모전 수상 동화책’을 선물했다.

김성광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개최된 ‘제1회 나로(하나로마트 캐릭터)와 함께하는 어린이 요리 체험교실’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진행하게 됐다”며 “어린이들이 우리 농산물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농협하나로마트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하나로유통은 올해 11월 중 하나로마트 수원점을 시작으로 ‘어린이 요리 체험교실’을 수도권 하나로마트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