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구본영 천안시장이 8일 민선 7기 취임 100일을 맞아 기자 간담회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0.8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구본영 천안시장이 8일 민선 7기 취임 100일을 맞아 기자 간담회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0.8

“예산 2조 원대,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성장”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시민들에게 혜택이 가는 행정을 펼치고 싶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8일 브리핑실에서 민선 7기 출범 100일을 맞아 기자간담회를 하고 “민선 7기 ‘사람우선, 인간중심’행정을 더욱 견고히 다져나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구본영 시장은 “취임식을 취소하고 제일 먼저 태풍대비 재해 취약시설을 점검하는 등 시민의 행복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며 “지난 100일 동안 시민의 기대와 관심 속에서 민선 7기, 새로운 천안의 미래에 대한 구도를 잡고 시정의 본격 추진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그는 “현재 천안은 1963년 시 승격 이후 인구 70만, 예산 2조 원대를 바라보는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성장했다”며 “이제는 외연적 성장과 함께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역점을 두고 시정을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천안이 가는 길이 대한민국 미래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쉼 없이 달려온 100일처럼 앞으로의 4년도 시민과 함께 2000여명의 공직자는 열과 성을 다하겠다”면서 “천안의 미래를 위해 시민여러분의 협력과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 시장은 민선 7기 시정 목표인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 실현을 위해 정립한 5대 방침, 10대 역점전략의 체계적인 추진과 실천력이 담보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그동안 분야별 여건 분석을 통해 사업을 도출했고 자체 보고회와 정책자문단, 충남연구원 등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업들을 개선·보완시키고 있다. 앞으로 원탁 토론회 등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체감성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11월 중 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공약 위주로 4개년 계획을 수립하는 대부분의 지자체와는 달리 공약사업 외에 현안 과제와 여건 분석·진단을 통해 분야별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신규시책들을 발굴·포함(공약 111건, 현안 219건, 신규 228건 등 총 558건)하는 등 민선 7기 시정을 총망라한 계획을 수립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