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부대찌개축제 포스터.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18.10.3
의정부부대찌개축제 포스터.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18.10.3

[천지일보 의정부=이성애 기자]의정부시가 오는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의정부 부대찌개거리(호국로 1309번길 일원)에서 제13회 의정부 부대찌개 축제를 개최한다.

의정부의 대표음식 부대찌개를 널리 알리고, 축제기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음식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는 온가족 건강요리경연대회, 어린이 마술쇼 등이 열린다.

또한 음식문화개선 및 식중독예방 홍보관 운영 등 올바른 음식문화 확립을 위한 프로그램 외에 플리마켓, 명품노래자랑, 숨은 벽화찾기 등 다양한 체험·판매점을 운영해 방문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의정부부대찌개 외 파주·송탄·동두천 등 ‘대한민국 최고의 부대찌개 전문점’ 판매홍보관을 운영해 보다 특색 있는 먹을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지역 주민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주셔서 의정부 부대찌개를 맛보시고 축제를 즐기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양한 볼거리를 위한 플리마켓 및 요리경연대회 참여자는 현재 모집 중으로, 문의는 의정부시 위생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