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솜 기자] 스웨덴 북부 케브네카이세산에서 트래킹을 나섰던 30대 한국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28일(현지시간) 스웨덴 공영방송인 SVT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4시 30분쯤 한국 국적의 여성 A(35)씨가 케브네카이세산에서 트래킹 도중에 낙오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A씨는 한국에서 함께 온 남성 2명과 트래킹을 하던 중 고통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A씨와 동행하던 남성 2명은 함께 이동할 수 없다고 판단해 먼저 산을 내려와 이 같은 사실을 경찰에 신고했다고 경찰 조사 당시 진술했다.

스웨덴 당국은 이후 헬기와 산악구조대를 동원해 A씨의 구조작업을 펼쳤으나 당시 이 지역에 초소 25m에 달하는 강풍이 불어 구조작업이 중단 됐다가 다음 날 케브네카이세산 산장으로부터 3km 떨어진 곳에서 숨져 있는 A씨를 발견했다고 SVT는 보도했다.

현지 경찰은 당시 산속 기온이 섭씨 0도까지 내려갔고 가시거리는 1m가 채 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SVT는 A씨의 사망원인에 대해 “아직 명확하지 않다”며 스웨덴 주재 한국대사관에서 가족에 연락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직 A씨와 한국에서 함께 온 남성 2명이 어떤 관계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