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토교통부와 도시재생 뉴딜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도시재생 성공 사례’와 ‘도시재생 뉴딜 선정지 소개’를 도시재생 뉴딜 로드맵의 4대 정책 목표인 주거복지·삶의 질 향상, 도시 활력 회복, 일자리 창출, 공동체 회복 및 사회통합과 연결해 선정했다.

공모는 SNS에 사용되는 카드뉴스 콘텐츠 형식으로 10컷 내외의 카드를 제작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개인 SNS에 ‘#도시재생 #뉴딜’ 태그와 함께 카드뉴스를 업로드한 후 응모자 정보 등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는 이달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작품을 접수받는다. 1차 예비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건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SNS에 활용되는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네티즌의 반응을 2차 심사에 반영한다. 예비심사를 통과한 작품을 도시재생 뉴딜 페이스북에 게시해 네티즌의 공유, 댓글, 공감 정도에 따라 평가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건에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및 상금 200만원, 우수상 2건에 각각 LH 사장 표창 및 상금 100만원 등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향후 도시재생 뉴딜 SNS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