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여성 아너 소사이어티 봉사활동 단체 사진. (제공: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천지일보 2018.9.6
부산의 여성 아너 소사이어티 봉사활동 단체 사진. (제공: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천지일보 2018.9.6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의 여성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들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정택)는 6일 영도에 위치한 목장원에서 부산의 여성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29명으로 W부산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을 발족했다.

2008년 부산 아너 소사이어티가 시작되고 여성회원이 늘어나면서 여성 모임에 대한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요청이 있다. 이에 부산 아너 소사이어티가 10년이 되는 올해 여성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W아너소사이어티)을 발족했다.

앞으로 W아너소사이어티 회원들은 ‘함께하는 행복한 나눔’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연 2회 자원봉사활동 등 부산 지역의 곳곳에 희망을 밝히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부산의 여성 아너 소사이어티 봉사활동 사진. (제공: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천지일보 2018.9.6
부산의 여성 아너 소사이어티 봉사활동 사진. (제공: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천지일보 2018.9.6

2011년 12월 한국 FP그룹의 장미옥 대표가 여성 최초로 부산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한 이후 2013년 3명, 2014년 4명, 2015년 5명, 2016년 5명, 2017년 6명, 올해 5명이 가입해 총 29명이다. 이 숫자는 전체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중 약 20%를 차지한다.

부산 여성 아너소사이어티 클럽을 발족하면서 다른 기념식을 대신해 ‘한가위 맞이 선물 꾸러미’ 세트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함께하는 행복한 나눔’을 실천하는 마음으로 제작한 한가위 맞이 선물 세트는 영도구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장애인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전국 최초 부산 W아너 클럽 발족은 부산의 나눔 문화 확산을 넘어 전국 여성들의 나눔 문화 물결의 시초가 될 거라 생각한”며 “부산 W아너 회원분들을 통해 희망적인 내일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 취임한 이정화 부산 W아너 소사이어티 클럽 회장은 “가정에서도 사회에서도 여성이기에 할 수 있는 일이 있는 것 같다. W아너를 통해 따뜻한 부산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