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퓨전 국악과 함께하는 시민건강강좌 개최
안산시, 퓨전 국악과 함께하는 시민건강강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퓨전국악과 함께하는 시민건강강좌 개최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8.9.5
퓨전국악과 함께하는 시민건강강좌 포스터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8.9.5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1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오는 20일 오전 10시 상록구청 1층(상록시민홀)에서 퓨전국악과 함께하는 시민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치매극복의 날(매년 9월 21일)'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가에서 치매관리법으로 지정한 날이다.

이번 행사에는 민요, 창 등을 퓨전국악으로 새롭게 구성해 공연하는 그룹 국악앙상블 ‘수다’ 의 식전 국악공연을 시작으로, 근로복지공단안산병원 신경과 전문의 이대균 강사를 초청해 ‘백세시대 당신의 뇌는 안전 한가’라는 주제로 시민건강강좌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상록수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제11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시민건강강좌를 계기로 치매예방 및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며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배려와 응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시민건강강좌는 치매에 관심 있는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 치매안심센터(031-481-58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