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시] 아주대, 수능최저학력기준 無… 수험생 부담 없이 지원
[2019 수시] 아주대, 수능최저학력기준 無… 수험생 부담 없이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 선구자상. (제공: 아주대)
아주대 선구자상. (제공: 아주대)

[천지일보=이성애 기자] 아주대학교는 수시모집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87%인 1826명을 선발한다.

아주대 수시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는 점이다.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논술 모두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어 수험생들은 수능에 대한 부담 없이 아주대 수시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아주대 수시모집은 ▲학생부교과(434명) ▲학생부종합(1159명) ▲논술(221명) ▲실기(21명)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내신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유리한 전형이다. 학생부 교과 80%, 학생부 비교과 20%를 반영하기 때문이다.

학생부 교과는 ▲학업우수자전형(교차포함) ▲농어촌학생전형(정원 외) ▲특성화고졸업자전형(정원 외) 3가지 전형이 있다. 올해는 교과전형의 취지에 맞게 교과반영비율을 70%에서 80%로 상향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ACE전형 ▲기초생활수급자및차상위계층전형 ▲다산인재전형 ▲고른기회Ⅰ전형 ▲고른기회Ⅱ전형 ▲국방IT우수인재1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전형으로 학생을 모집한다.

ACE전형은 아주대 대표 종합전형으로 학교생활을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해 온 학생을 선발하는 것이 목표다. 학생부종합전형(ACE)은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는 100% 서류평가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는 1단계 성적 70%에 면접 30%를 반영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논술전형은 논술고사 반영 비중이 전년 70%에서 올해 80%로 확대됐다. 나머지 20%는 학생부교과를 반영하는데 학생부교과 반영방법을 보면 등급 간 차이가 크지 않아 논술고사가 합격의 당락을 좌우한다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