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행미 전문위원의 강의로 진행된 여성인재 역량강화 심화교육 모습. (제공: 부산시설공단) ⓒ천지일보 2018.9.3
김행미 전문위원의 강의로 진행된 여성인재 역량강화 심화교육 모습. (제공: 부산시설공단) ⓒ천지일보 2018.9.3

여성 인재가 조직내 유능한 핵심리더로 성장토록 지원하는 과정

지속성장하는 여성 리더, 네트워크 형성 및 관리 주제로 진행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최한원)이 3일 부산시민공원 동백꽃방에서 ‘여성인재 역량강화 심화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여성인재 양성을 위한 국가지원사업으로 진행됐다.

유능한 여성 인재가 조직 내 핵심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설된 이 과정은 지난 2016년 여성인재 아카데미 교육 및 관리자 교육 이수자를 비롯해 육아휴직, 휴가 등으로 당시 참여하지 못한 미이수자를 포함해 비합숙 집합 교육으로 펼쳐졌다.

교육과목은 지속성장하는 여성리더와 네트워크 형성 및 관리로 사례연구, 팀 토의 및 발표, 강의, 영상, 실습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성주연 부산시설공단 교육담당 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단 내 38명의 여성 임직원이 참여해 성장잠재력이 있는 여성 직원을 조직 내 핵심리더로 성장을 유도하고 일과 삶, 비전과 목표, 개인과 조직 내 성장에 대한 통합적 이해를 도모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교육은 김행미 전문위원의 강의로 진행됐다. 김행미 전문위원은 2016년 6월부터 현재까지 이화여자대학교 리더십 개발원 리더십 및 코칭 리더십 강의, 2013년 9월부터 현재까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여성인재 아카데미 강의와 리더십 스타트 라인, 리더십 실전, 역량 업 등을 맡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