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2018년 추석 특별자금대출 5000억 지원
DGB대구은행, 2018년 추석 특별자금대출 5000억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대구은행 2018 추석특별자금대출 (제공: DGB대구은행) ⓒ천지일보 2018.8.24
DGB대구은행 2018 추석특별자금대출 (제공: DGB대구은행) ⓒ천지일보 2018.8.24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직무대행 박명흠)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원자재 결제대금, 직원급여·상여금 등으로 일시적인 자금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23일부터 오는 10월 12일까지 5천억원 규모의 추석특별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추석 특별자금대출은 인건비 비중이 높은 기업, 지역특화산업 영위기업 및 기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가 큰 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지원한도는 10억원 이내, 본부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는 그 이상의 금액도 지원이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일시상환방식 대출뿐 아니라 중소기업의 금융비용절감 및 다양한 자금계획 수립을 위해 최대 5년이내의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도 지원하며, 지역 중소기업의 이자부담 경감을 위하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2.0%p이상의 우대금리를 적용하기로 했다.

신속한 자금지원을 위해 운전자금 한도산출 생략, 신용평가 및 전결권을 완화해 대출취급절차도 간소화 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이번 추석명절 특별자금대출로 일시적인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경기침체와 최저임금 인상 등 대내외 경영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