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 표어‧포스터 및 사진 공모전 포스터 (제공: 안산소방서)  ⓒ천지일보 2018.8.20
소방안전 표어‧포스터 및 사진 공모전 포스터 (제공: 안산소방서) ⓒ천지일보 2018.8.20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소방서(서장 이정래)가 다음 달 20일까지 소방청에서 주최하는 소방안전 표어‧포스터 및 사진을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분야별 주제는 표어‧포스터는 화재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사진 분야는 재난현장 활동사진(화재‧구조‧구급) 및 기타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으면 된다.

공모전 응시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각 분야별 1인 1작품을 원칙으로 오는 9월 20일 18:00시까지 소방청 119생활안전과 담당자 이메일(ssangmoki@korea.kr)로 출품작과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외부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될 계획이며, 최종 심사결과는 오는 10월 18일에 발표 될 예정이다.

기타 공모전에 관한 사항은 소방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119생활안전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래 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방안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돼 국민 모두가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