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외화자산관리 이벤트 (제공: SC제일은행) ⓒ천지일보 2018.8.20
SC제일은행 외화자산관리 이벤트 (제공: SC제일은행) ⓒ천지일보 2018.8.2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SC제일은행이 오는 11월 30일까지 외화자산관리 상품에 미화 1만 달러 이상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천연꿀세트’ 사은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해당 고객 가운데 8명을 골라 최대 5돈의 ‘행운의 2달러 순금 기념패’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역외펀드, 외화보험, 외화신탁서비스, 해외채권 등 외화 자산관리상품에 미화 환산기준 1만 달러 이상(단, 적립식 보험의 경우 최소 미화 500달러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종료일인 오는 11월 30일까지 계좌 및 잔액을 유지해야 한다.

SC제일은행은 지역/자산/통화의 다각화 관점에서 새로운 자산군 편입을 통해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외화자산관리 상품 가입을 확대하는 자산관리 전략이 중요하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이번 고객 행사를 마련했다.

미중 무역분쟁 이슈 등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글로벌 시장환경에서 투자자들은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필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단일 채권자산과 달리 미 달러 역외펀드의 경우 투자 대상을 다각화하고 있기 때문에 금리상승에 따른 가격변화를 방어할 수 있으며 투자자가 환매시점을 유연하게 결정함으로써 절세 및 환차익 제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전 세계의 투자자를 대상으로 펀드 자금을 모집해 대규모로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 허창인 전무는 “글로벌 시장에 불확실성이 다양하게 확산되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보수적이고 안정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SC제일은행의 하반기 투자 테마인 ‘다각화(多角化, Diversification)’를 반영한 이번 이벤트에서 고객들이 차별화된 글로벌 자산관리서비스를 경험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