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호 교수. (제공: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천지일보 2018.8.20
조민호 교수. (제공: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천지일보 2018.8.20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과학기술대학 컴퓨터융합소프트웨어학과의 조민호 교수가 영국왕립공학기술학회(IET, The Institution of Engineering and Technology)에서 수여하는 2018년 베스트페이퍼 프리미엄 상(The IET Premium Awards 2018)을 수상했다.

이는 2016년 10월에 영국왕립공학기술학회에서 발행하는 저널인 IET Communications에 발표했던 ‘5G 이동통신’ 관련 논문에 대한 수상으로, 2년여 동안 동 분야의 학자들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 것이다.

1871년에 창립된 영국왕립공학기술학회는 오랜 전통과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공학 분야의 국제학회로써, 발표된 논문 중에서 2년 간의 학계 평가와 인용횟수 등을 고려해 매년 분야별 최고의 논문에 대해 베스트페이퍼 프리미엄 상을 수여한다.

한편 조민호 교수는 미국 리하이대학교에서 컴퓨터시스템공학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삼성전자 LCD등 기업체에서 오랜 실무연구와 창업경험을 쌓은 후 2008년부터 고려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조민호 교수는 국내발행 국제저널인 TIIS(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저널의 창간편집위원장을 지내면서, 최고 등급 논문만이 등재가 가능한 SCIE(과학논문인용색인 확장판)에 컴퓨터인터넷 분야의 TIIS저널을 국내 최초로 등재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조민호 교수는 매년 스마트 IoT 및 클라우드컴퓨팅 분야 톱저널들에 다수의 논문들을 발표해오는 세계적인 석학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