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필 3함대 수리창장(오른쪽)이 최인권 지써티 원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고 있다. (제공: 지써티) ⓒ천지일보 2018.8.2
김종필 3함대 수리창장(오른쪽)이 최인권 지써티 원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고 있다. (제공: 지써티) ⓒ천지일보 2018.8.2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해군 3함대 3수리창이 품질경영 국제표준인 ISO 9001과 환경경영 국제표준인 ISO 14001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ISO 9001, ISO 140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품질·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규격으로, 품질·환경 분야에서 국제기준의 요구사항과 고객의 요구사항에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3수리창은 품질·환경 분야에서 국제표준 사항과 고객요구 사항에 맞게 수행된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해군 3함대 수리창장(3급 김종필)은 “이번 ISO 인증을 계기로 해군 함정뿐만 아니라 해경, 육군함정, 기타 관공선 승조원의 생명과 직결되는 구명장구에 대한 해군 3함대 수리창의 정비·검사 체계가 국제 표준 요구사항에 준해 수행된다는 점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해군 3수리창 위상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며, 이는 우리 모두의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최인권 지써티 원장은 “수리창이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해군의 인명구조 정비, 검사 능력이 향상됐다는 것이며, 이는 장병들의 안전이 한층 더 향상됐다는 것”이라며 “장병을 둔 부모님이나 장병들이 안심하고 복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선장 심사팀장(ISO 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은 “국제표준 인증 심사에 협조해주신 모든 분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특히 창장님께서 하루 종일 현장에서 직접 심사를 받으시는 모습은 타의 모범이 될 것”이라며 “차기 심사에서도 국제표준의 유지와 지속적 개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