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 재난안전교육원·라이프가드 코리아, 국민안전교육 활성화 앞장 (제공: 라이프가드 코리아) ⓒ천지일보 2018.7.31
한서대 재난안전교육원·라이프가드 코리아, 국민안전교육 활성화 앞장 (제공: 라이프가드 코리아) ⓒ천지일보 2018.7.31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한서대 재난안전교육원(백동승 원장)과 ㈔라이프가드 코리아(고경옥 이사장)가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한서대의 재난안전체험시설을 기반으로 하는 국민안전교육의 활성화를 꾀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백동승 한서대 재난안전교육원장은 “국민안전육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협조자를 원하고 있으며, 이 중 라이프가드 코리아는 가장 기대되는 협조자”라고 밝혔다.

고경옥 라이프가드 코리아 이사장은 “재난안전교육원 사업과의 효율적인 연계로 실질적인 안전교육의 연구와 실행을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라이프가드 코리아는 소방, 교육, 안전공학, 의료, 스포츠레저 전문가들로 구성돼 지난 2013년 설립됐다. 소방청 산하 기관으로 ‘대한민국! 안전문화!’란 기치 아래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안전교육에 접근하고 있다.

배선장 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은 “안전 분야는 국가안전 체계를 기반으로 한 표준화된 내용을 전달해야 하는 사업인 만큼 그 소통은 더욱 중요하며, 특히 대한민국의 각종 환경체계에 부합한 실질적인 안전을 실시해야 한다”며 두 기관의 상호협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