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관리직 인사 완료

양성평등 인사·능력 위주 인력배치 중점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27일 4급 이상 국·과장급 간부 34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 민선7기 관리직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민선7기 출범 후 처음 시행된 이번 승진인사에서는 2급 3명, 3급 7명(직무대리 1명 포함), 4급 24명을 승진 전보해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민선7기 본격 가동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위해 능력 위주의 공정한 인사와 개인의 능력과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인력배치에 주안점을 뒀다.

또한 박남춘 인천시장의 “능력 있는 여성공무원을 발탁, 여성관리직 임용을 확대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특히 인천 여성 최초로 2급에 오른 한길자 재난안전본부장은 전문성과 지휘 통솔력 등을 고려 재난안전본부장을 유임하게 됐으며, 길교숙 창업지원과장·박명숙 문화콘텐츠과장·조진숙 여성정책과장 등 주요보직에 여성을 전진 배치했다.

시는 오는 10월 민선7기 시정 방향에 맞는 조직 개편과 인사를 단행, 조직 정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와 군·구 공무원간 인사교류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조속히 조직을 안정시켜 시정 활동에 속도를 내기위해 관리직 정비를 먼저 완료했다”며 “특히 이번에 단행한 양성평등 균형인사가 능력 위주의 조직문화 조성, 양성평등 정책 실현의 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