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레더블 2’ 스틸. (제공: 브에나비스타코리아)
‘인크레더블 2’ 스틸. (제공: 브에나비스타코리아)

 

[천지일보=이혜림 기자] 히어로 애니메이션의 신선함을 안겨줬던 ‘인크레더블(2004)’이 14년 만에 화려하게 컴백했다.

‘인크레더블 2’는 엄마 ‘헬렌’이 국민 히어로 ‘일라스티걸’로 활약하고 아빠 ‘밥’은 삼남매와 고군분투하며 육아 히어로(?)로 거듭난 가운데, 정체불명의 악당이 등장하면서 슈퍼파워 가족이 다시 ‘인크레더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이야기다.

디즈니·픽사 최고의 속편이라는 극찬과 함께 전 세계 흥행 수익 7억 7천만 달러를 돌파하며 애니메이션 흥행 강자에 등극한 ‘인크레더블 2’가 전편을 뛰어넘는 독보적인 매력을 공개했다.

‘인크레더블’ 스틸. (제공: 브에나비스타코리아)
‘인크레더블’ 스틸. (제공: 브에나비스타코리아)

 

◆히어로 가족의 업그레이드된 슈퍼파워 팀플레이

‘인크레더블’이 히어로 가족의 슈퍼파워 능력치 맛보기 단계였다면 ‘인크레더블 2’는 이들의 슈퍼파워와 환상의 팀플레이를 보여준다. 악화된 히어로 이미지 개선을 위해 특별한 프로젝트에 발탁돼 ‘국민 히어로’로 활약을 펼치는 ‘일라스티걸'과 육아 히어로로 거듭나는 ’미스터 인크레더블‘, 이제 막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쓰기 시작한 삼남매가 전파를 이용해 사람들을 조종하며 도시를 위협하는 사상 최악의 빌런 ’스크린슬레이버‘에 맞서며 개성 넘치는 슈퍼파워와 함께 지금껏 보지 못한 최고의 팀플레이를 선보인다.

특히 히어로 가족 중 잠재된 슈퍼파워를 시도 때도 없이 남발하는 예측 불가능한 막강한 베이비 히어로 ‘잭잭’은 ‘인크레더블 2’의 히든카드라고 할 만큼 매력적이다. 상상을 초월하는 슈퍼파워로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또한 제2의 ‘인크레더블'을 꿈꾸는 워너비 히어로, 보이드, 브릭, 리플럭스, 크러셔, 스크리치, 헬렉트릭스 등의 활약 역시 극에 재미를 더한다.

‘인크레더블 2’ 스틸.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인크레더블 2’ 스틸.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기술력 총동원한 최고의 액션 시퀀스로 완성한 블록버스터급 볼거리

디즈니․픽사 최초의 히어로 무비 ‘인크레더블’은 2004년 개봉 당시 화려한 액션과 놀라운 완성도로 최고의 볼거리를 자랑하며 사랑받았다. 14년 이후 선보이는 속편 ‘인크레더블 2’는 1편에 이어 브래드 버드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최강의 스탭들과 함께 더욱 발전된 기술력과 완성도로 돌아왔다.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투모로우랜드’ 등 브래드 버드 감독의 실사 영화 연출 경험은 스탭들에게 많은 영향을 줬다. 특히 ‘일라스티걸’의 고속열차 ‘호버트레인’ 추격 장면은 미술팀, 세트팀, 촬영팀, 조명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일라스티걸’의 액션에 맞춰 도시를 디자인함으로써 자연스러운 동작을 구현하며 엄청난 속도감과 긴박감 넘치는 시원한 액션 장면을 선보인다.

‘인크레더블 2’ 스틸.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인크레더블 2’ 스틸.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형보다 나은 아우’… 승승장구 기록 행진

‘인크레더블 2’가 지난 6월 15일 북미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애니메이션 오프닝 신기록을 세우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이후 ‘인크레더블 2’는 장기간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유지, 개봉 4주 만에 ‘인크레더블’의 북미 흥행 수익 2억 6천만 달러의 2배에 달하는 5억 달러를 돌파하고 북미 역대 애니메이션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는 쾌거를 달성하며 애니메이션의 흥행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인크레더블 2’는 북미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전 세계 흥행 수익 7억 7천만 달러를 돌파, 2018년 전 세계 박스오피스 4위를 기록했다.

전편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볼거리로 무장한 ‘인크레더블 2’는 오는 18일 국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