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대학생 사회공헌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 모집
기아차, 대학생 사회공헌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가 대학생 참여 사회공헌활동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제공: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대학생 참여 사회공헌활동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제공: 기아자동차)

이날부터 8월 6일까지 홈페이지서 신청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기아자동차가 대학생 참여 사회공헌활동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이날부터 8월 6일까지 3주간 사회공헌 홈페이지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2016년부터 실시된 레드클로버는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사회공헌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해 대중에게 사회적 메시지를 전하는 활동이다.

기존의 대외활동이 정형화되고 일회성에 그쳤던 것에 비해, 레드클로버는 대학생이 직접 사회적 이슈에 대한 아이디어 구상, 기획, 실행까지 자율적으로 주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 활동은 장애인, 아동,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한 교통약자 이동권 개선 활동 뿐만 아니라 에스컬레이터, 유모차, 자전거 등의 이동수단 연계 활동까지 분야를 확대했다. 대학생 8명이 한 팀을 이루어 프로그램을 기획,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아차는 다음달 오리엔테이션으로 발대캠프를 진행하고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의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9월부터 사회공헌활동 전문가의 도움 아래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 이동수단 연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 마무리 단계에서 참가자들은 인구 밀집지역에서 교통약자에 대한 인식 확산을 주제로 한 소셜 퍼포먼스를 펼치고 일반 대중과 활동 경험을 공유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우수 활동으로 선정된 ‘핑크버스 캠페인’은 임산부 대상 사회공헌 활동으로, 교통약자 배려 메시지를 서울시내 마을버스의 내·외부에 부착해 많은 시민들에게 교통약자 배려 메시지를 전달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대학생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통해 우리 사회의 교통약자와 이동권에 대해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아자동차는 대학생들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