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강동·하남지부가 지난 7일 서울 강동구 일자산 도시자연공원에서 ‘나라사랑 평화나눔’을 개최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자원봉사단)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7
신천지자원봉사단 강동·하남지부가 지난 7일 서울 강동구 일자산 도시자연공원에서 ‘나라사랑 평화나눔’을 개최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자원봉사단)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7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는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가 최근 서울 강동구 일자산 도시자연공원에서 열렸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강동‧하남지부(지부장 고경복)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6.25참전유공자회 강동·송파지회, 해병대중앙회 서울연합회, 통일교 구리가정교회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애국가제창, 기념사, 축사, 시상식, 평화MOU체결, 실버에어로빅단, 리틀예술단, 농악대, 뮤지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평화MOU 체결식에서는 신천지자원봉사단 강동‧하남지부, 6.25참전유공자회 강동·송파지회, 행복문화포럼 등의 단체들이 한반도 평화와 세계평화를 위해 상호 교류하고 업무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고경복 지부장은 기념사에서 “전 세계 유일한 분단국인 우리나라는 최근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으로 북한의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라는 큰 변화가 오고 있다”며 “이제 우리에게는 한반도 통일이라는 크고 공통된 숙제가 남아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시민들 모두가 평화의 사자가 돼 평화의 일을 실천해간다면 분명 한반도의 평화는 속히 이루어질 것”이라며 “또한 온 세계 평화도 우리 한반도 통일을 통해 이루어질 것을 분명히 믿는다”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6.25참전유공자회 김기제 서울지부장은 “6.25전쟁의 교훈을 발전시켜 전쟁 없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며 신천지자원봉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복문화포럼 신성호 대표는 “국가, 종교, 계층을 초월해 한반도 평화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한 시민들의 멋진 화합의 장이다. 우리는 상하구분 없이 누구나 평화의 메신저가 돼야한다”며 “아름다운 청년들의 패기가 지구촌과 한반도 평화의 번영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함께 가꿔나가자”고 당부했다.

행사장 한쪽에서는 페이스페인팅, 무궁화 꽃 만들기, 실 팔찌 만들기, 클레이아트, 캘리그라피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마련돼 시민들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해왔으며, 올해 5회를 맞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